PAMS Link
팸스링크
팸스링크는 서울아트마켓과 동기간에 공연되는 공연예술작품을 폭넓게 선보이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공모, 협력축제 프로그램 및 유관기관 기획공연 등을 통해 서울아트마켓의 외연을 넓혀, 한국 공연예술의 다양한 스펙트럼과 풍부한 공연예술 인프라를 만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서울아트마켓은 보다 많은 접점의 기회를 제공하여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고자 합니다.
구분 | 운영공간 | 위치 | 운영일시 |
---|---|---|---|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 |
안내데스크 |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 지하1층 |
10.09(화)08:00-16:00 10.10(수)09:00-16:00 10.11(목)09:00-14:00 |
※ 안내데스크 운영시간은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장르 | 작품명 | 단체명 | 공연일자 | 공연장 | |||||||||||
---|---|---|---|---|---|---|---|---|---|---|---|---|---|---|---|
연극 | 안네 프랑크 | 씨어터오컴퍼니 | 10.12(금)-14(일) | 정동 세실극장 | |||||||||||
침묵의 연극
|
|||||||||||||||
다크엔젤의 도시 | 상상창꼬 | 10.09(화) | 대학로콘텐츠 그라운드 | ||||||||||||
이 작품은 연극의 장르적인 확장이라는 의도에서 기획된 몸과 오브제를 사용한 양식적인 극이다. 악동 다크엔젤이 지상에 내려와 인간을 골려주려 하지만 도리어 인간의 삶의 아름다움을 깨닫고는 다시 천상으로 돌아간다는 이야기가 전체 틀거리이다. 그러나 이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그’와 ‘그녀’가 살아가는 인생 역경에 관한 이야기이다. 사람들을 골탕 먹이려던 다크엔젤이 오히려 ‘그와 그녀’를 통해 삶의 진실과 그 속에 놓인 인간존재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된다. 이 연극은 물질문명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의 고통이나 상처를 이야기 하고 있지만 그것의 극복이라는 문제에 대해 나름의 해답을 찾고 있는 작품이다.
|
|||||||||||||||
뮤직드라마 <당신만이> | ㈜도모컴퍼니 | 10.07(일)-10.14(일) 월,수 공연 없음 |
JTN아트홀 3관 | ||||||||||||
경상도 부부의 5년에서 37년의 인생여정을 옴니버스 식으로 담아내었으며, 추억이 담긴 90년대의 K-POP을 극 속에 녹여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뮤직드라마 공연입니다.
|
|||||||||||||||
점프 | 예감 | 10.07(일)-10.14(일) | 서울 명보아트홀 3F 점프 전용극장 | ||||||||||||
<점프>는 런던 웨스트엔드 공연과 뉴욕 브로드웨이 상설공연,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전석 매진, 중국 33개 도시 순회공연 등 전 세계 90여 개 국 160여 개 도시에서 600만명 이상 관객의 환호와 갈채를 받은 대한민국 대표 공연이다. 무술 고수 가족 집에 엉뚱하고 귀여운 도둑들이 들어와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대사 없이 톡톡 튀는 캐릭터와 절묘한 코믹 연기, 생생한 라이브 액션과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안무로 펼쳐내는 <점프>는 요절복통 웃음과 인간의 몸이 가진 역동적이고 최고조로 폭발시키는 찌릿함과 흥분이 가득한, 전세계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연이다. <점프>는 서울 전용극장에서 매일 공연 중이며, 점프 전용극장은 명동, 광화문, 청계천, 남산, 남대문 등 서울의 관광명소 및 쇼핑지역과 근첩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
|||||||||||||||
사천의 착한 사람 | 극단시선 | 10.10(수)-10.14(일) | 선돌극장 | ||||||||||||
3명의 배우가 탈을 쓰고 역할놀이 하는 현대적인 탈놀음 - 착한 사람이 되고 싶은 셴테 이야기
|
|||||||||||||||
이야기의 方式, 춤의 方式-공옥진의 병신춤 편 |
그린피그 | 10.07(일)-14(일) 월 공연 없음 |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 |
||||||||||||
전통 판소리에 이어 ‘병신춤의 대가’ 공옥진과 1인 창무극을 탐구하는 연극
|
|||||||||||||||
프로젝트 판도라 | 극단스튜디오말리 | 10.07(일) | 선돌극장 | ||||||||||||
프로젝트 판도라는 아손의 실종된 아들 활이를 찾기 위한 일종의 실험이다.
|
|||||||||||||||
무용 | 제2회 HOTPOT: 동아시아무용플랫폼-한국Ⅰ,한국Ⅱ, 중국(중국,홍콩,마카오),일본, HOTPOT + (베트남, 인도, 대만) |
제21회서울세계무용축제 조직위원회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
10.07(일)-13(토) 월,수 공연 없음 |
KOCCA콘텐츠 문화광장 (10.12 -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 |
|||||||||||
아시아 현대무용의 급속한 성장을 배경으로 HOTPOT(동아시아무용플랫폼)은 한국, 중국, 일본 동 아시아 3국간 집중적 교류는 물론 타지역 진출을 위한 탄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홍콩 시티 컨템포러리 댄스 페스티벌, 일본 요코하마 댄스 컬렉션, 그리고 한국의 서울세 계무용축제(시댄스)가 공동주최하며, 중국-한국-일본 순으로 매년 개최된다. 2017년 11월 홍콩에 서 시티 컨템포러리 댄스 페스티벌 기간에 제1회가 열렸으며, 제2회는 올해 10월 서울에서 시댄스 기간에, 제3회는 2020년 2월 일본 요코하마 댄스 컬렉션 기간에 열린다. 올해는 한중일 3국 외에 남아시아 무대를 신설, 인도, 베트남, 대만 등의 무용작품도 소개한다. HOTPOT은 작년 제1 회 행사만으로도 놀라운 성과를 내면서 단박에 국제 무용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동아시아 무 용가들의 세계무대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국제활동 기회를 넓히는 플랫폼으 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HOTPOT은 아시아 간 합작과 협력은 물론, 구미(歐美) 무용계와의 교류 증진에 결정적촉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은 셔틀을 운영합니다. 자세한 시간과 장소는 티켓부스로 확인바랍니다. |
|||||||||||||||
레아 티라바소 <장난감> TanztheatreOnes <비언두 두언비> |
제21회서울세계무용축제 조직위원회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
10.12(금) |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 |
||||||||||||
레아 티라바소 <장난감>
|
|||||||||||||||
최은희 & 헤수스 이달고 <망명> | 제21회서울세계무용축제 조직위원회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
10.07(일) |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 |
||||||||||||
윤이상과 피에르 불레즈. 모두 망명이라는 꼬리표가 붙은 현대음악의 거인들이다. 불레즈는 자발 적으로 주류를 떠났으나 윤이상은 주류에 의해 배척당해 스스로 돌아오지 못했다. 이런 배경 때문 일까, 주제가 뚜렷하게 각인되는 서양음악과 달리 윤이상의 음악에서는 시간 속에 모호하게 드러 나는 어떤 경향이 있을 뿐이다. 주류라는 것, ‘맞다, 틀리다’라는 것은 실재하지 않는지도 모른다. 무 용수들의 동작은 의미를 알 수 없고 소품들은 어슴푸레한 조명 속에 불안한 듯 부양되어 있다. 하지 만 삶은 실재하고 망명은 새로운 출발이다. 아웃사이더의 불안이 무거운 클라리넷을 따라 흐르고 솔로에서 2인, 3인으로 이어지는 춤은 에너지와 공간을 점차 응축시킨다. 응축된 이 에너지는 마침 내 소리 없는 폭발로 이어지며 일순 새로운 공간으로 전환된다.
|
|||||||||||||||
홍신자/사단법인 웃는돌 <거울> | 제21회서울세계무용축제 조직위원회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
10.13(토)-10.14(일) |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 ||||||||||||
“무대 위의 구도자, 치유의 은총으로 돌아오다”
|
|||||||||||||||
후즈 넥스트 Ⅰ, Ⅱ : 2020년 제3회 HOTPOT: 동아시아 무용플랫폼 한국대표 선발공연 |
제21회서울세계무용축제 조직위원회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
10.08(월), 10.10(수) |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 ||||||||||||
우리 무용가들의 국제무대 진출을 선도해 온 시댄스가 2013년 시작한 <후즈 넥스트>는 지난 5년간 40여 건의 해외 진출 성과를 올렸다. 시댄스를 찾아온 국내외 기획자, 축제 예술감독, 극장 관계자들에게 우리 무용가들의 작품을 대거 선보이는 <후즈 넥스트>는 뛰어난 기량과 예술성을 지닌 신예와 중견들의 신나는 릴레이가 될 것이다. 이번 무대는 2020년 2월 요코하마 댄스 컬렉션 기간에 열릴 ‘제3회 HOTPOT: 동아시아무용플랫폼’의 한국대표 선발공연을 겸한다. 2017년 11월 홍콩 시티 컨템포러리 댄스 페스티벌 기간에 열린 제1회 HOTPOT에는 5개 국내 무용단이 참가해 유럽, 북미, 아시아의 무용 프로그래머 및 관계자 1백여 명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2018-19년에 걸쳐 7개국으로부터 11건의 초청을 받았다.
*본 공연은 셔틀을 운영합니다. 자세한 시간과 장소는 티켓부스로 확인바랍니다. |
|||||||||||||||
물속 골리앗 | 모든 컴퍼니 | 10.08(월) |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 ||||||||||||
자연 앞에서 인간이라는 연약하고 저항하지 못하는 작은 존재에 대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
|||||||||||||||
창작산실 | 창무 예술원 | 10.07(일)-10.18(목) 10.09(화), 10.11(목), 10.13(월) 공연 없음 |
포스트 극장 | ||||||||||||
한국 창작춤을 위해 현재까지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창무예술원의 주최로 열린 RISING Choreographers(라이징 코레어그라퍼스)는 한국의 창작춤의 활성화를 위해 신진안무가를 선정, 그들의 우수한 창작 작품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10월 7일~10월 18일에는 서울아트마켓 PAMS Link 참가작으로 선정되어 참여한 작품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도와주고자 한다.
|
|||||||||||||||
쓰리 볼레로 | 국립현대무용단 | 10.12(금) |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 ||||||||||||
2017년 상반기 무용 공연 최대 히트작 <쓰리 볼레로>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다.
*해외 프리젠터에 한하여 제공 |
|||||||||||||||
혼잣말하는 여자 | 파사무용단 | 10.10(수)-10.14(일) | 동양예술극장 3관 | ||||||||||||
무용극 <혼잣말하는 여자> 40년 춤인생을 살아온 한국대표 춤꾼이자 안무가 황미숙이 연출가 손상희의 연극적 무용극형식을 가지고 철갑을 두른 듯 굳건히 수년을 살아 왔을 한 여자의 혼잣말을 들여다보는 솔로무용작업이다. 누르고 모른 척 해 온 자기 자신의 작은 속삭임에서 몸을 울리는 큰 소리를 불러내는 몸으로 하는 독백이다. 곡진한 삶의 흔들림 속에서 비집고 나오는 혼잣말, 그것은 나를 목도하는 순간이다. 나이 듦과 여자로서의 삶에 직면하는 혼잣말의 시간이 원숙한 무용가에 의해 속삭임에서 몸의 독백으로 번역되어 무대에 오른다
|
|||||||||||||||
음악 | ‘달콤한 탱고’ 뮤직콘서트 | 제나탱고 | 10.11(목) | 대학로콘텐츠 그라운드 | |||||||||||
사람들은 보통 탱고를 격정적이고 무거운 이미지로 생각한다.
|
|||||||||||||||
국악관현악과 타악기를 위한 “신명 굿(good) 울림” |
사단법인 경남국악관현악단 휴 |
10.10(수) | 대학로콘텐츠 그라운드 | ||||||||||||
한국 전통음악의 새로운 패러다임
|
|||||||||||||||
진달래꿈 봄 잔치 | 훌 | 10.14(일) | 블러섬랜드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136 우성빌딩 B1) |
||||||||||||
Pink Blossom party는 전통음악에 바탕을 두고, 동시대의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wHOOL이 관객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문화공연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공연으로,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접목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잔치입니다. 온 동네가 함께 어울리며 판을 벌리던 한국의 잔치 문화를 오늘날에 어울리는 현대화 된 전통문화로 재 탄생시켜 새롭게 구성된 공연입니다.
|
|||||||||||||||
취향 : 소리에 취하다 | 사단법인 국악단 소리개 | 10.10(수)-11(목) | 올림픽공원 K-아트홀 | ||||||||||||
2018 국악단 소리개의 “취향 : 소리에 취하다”는 ‘K-Sound Concert’라는 부제로 그간 소리개가 국내외에서 선보인 공연 중에서 특별히 관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았던 하이라이트 레퍼토리들로 구성되었다.
|
|||||||||||||||
피가로의 결혼 | 예술은 감자다 | 10.12(금)-14(일) | 소월아트홀 | ||||||||||||
모짜르트의 오페라 ‘Le Nozze di Figaro'를 재해석 하여 18세기 유렵의 신분제도를 조선시대의 봉건주의로 배경을 옮겨 전통적 풍자극인 마당극 형태로 재현하여 작품의 주제인 신분제도의 폐해에 대한 비판과 풍자의 강도를 높인 작품.
|
|||||||||||||||
궁극의 자유즉흥 vol.5 | 강태환 트리오 | 10.09(화) | 벨로주 망원 | ||||||||||||
강태환 트리오는 한국 자유 즉흥음악의 역사를 대변한다. 반세기 가까운 세월 동안 독창적인 연주 스타일을 과시해온 강태환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음악성과 연주력을 갖춘 프리 재즈의 대가이다. 2002년부터 그와 함께 트리오를 이룬 피아니스트 미연과 타악기연주자 박재천은 재즈, 현대음악, 국악의 혁신적인 융합을 통해 성공적인 한국형 음악의 대안을 완성한 바 있다.
|
|||||||||||||||
다원/기타 | 텍스트가 춤을 만났을 때 | 소월 | 10.13(토)-10.14(일) | 무중력 지대_무악파출소 | |||||||||||
텍스트와 춤이 동시에 에너지를 발산하는 순간.
*전시 형식이기 때문에 관객이 원하는 시간에 관람 가능합니다. |
|||||||||||||||
찰나의 기록 | 가민 X 안정윤 X 지박 | 10.11(목) | 게토얼라이브 | ||||||||||||
The Journey, “여행”은 찰나의 기록, 소멸에 대한 단상을 함축적으로 담은 작품이다.
|
|||||||||||||||
미스터쇼 | ㈜에이큐브 프로덕션 | 10.07(일)-10.14(일) 화 공연 없음 |
신한카드 FAN[판] 스퀘어 라이브홀 |
||||||||||||
국내 최초 오직 여성만을 위한 SHOW! 화끈하게 웃기고, 유쾌하게 즐거운 SHOW
|
|||||||||||||||
충동 | 극단 몸꼴 | 10.07(일) | 청계광장 | ||||||||||||
사다리 하나, 반구 둘, 그리고 신체 둘! 흔들리지 않는 것은 없다.
|
|||||||||||||||
판타스틱 뮤지컬 | 해라 | 10.07(일)-10.14(일) | NH아트홀 | ||||||||||||
* 모든 관객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퍼포먼스형 공연
|
|||||||||||||||
목욕합시다 | 몸소리말조아라 | 10.11(목)-10.14(일) | 문래예술공장 2층 | ||||||||||||
<목욕합시다>는 여성들의 몸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작품이다.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여성들의 인터뷰를 재구성해 대본을 만들고 진도씻김굿의 형식과 목욕하는 형식을 결합하는 공연이다.
|
|||||||||||||||
까막눈의 왕 | 국립국악원 | 10.11(목)-12(금) | 국립국악원 예악당 | ||||||||||||
세종 즉위 600돌을 맞아 6년 만에 새롭게 찾아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