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
  • 검색

INFORMATION

정보공유

경계
PAMS SalonⅣArt/art activism

팸스살롱Ⅳ 예술/행동

2019 서울아트마켓과 국내외 협력기관 및 민간전문가들이 함께 준비한 공연예술 살롱(Salon)!

Date
10.9(수) 10:00-11:30
Venue
이음센터 이음아트홀(5F)
Co-organised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Co-producer
고주영

PROGRAM INFORMATION 프로그램 정보

우리가 발 딛고 있는 사회와 예술의 가장 적극적이고 직접적인 결합 방식인 예술행동.
동남아시아, 한국에서 이뤄지는 실천 사례를 통해, 현재 아시아 사회의 이슈를 조망하고, 예술의 역할과 연대의 가능성을 모색해 본다.

협력기관 소개 Co-organised Organization

2logo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의 국제문화교류 전담기관으로 지정되어, ‘문화로 한국과 세계를 잇는 네트워크 허브’라는 비전 아래 쌍방향 국제문화교류, 국제문화교류 인프라 조성, 국제문화교류 전문 인력 양성, 국제문화교류 조사연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Moderator&Speakers좌장&발제자

2_1

좌장고주영 독립기획자

고주영은 몇 군데 공연예술축제, 여성주의 문화예술단체, 예술지원기관을 거쳐 독립기획자로 주로 장소특정적, 다원적 작업을 만들며 요코하마공연예술회의의 공연 프로그래머이기도 하다(2016~). 연극, 극장, 예술과 그 바깥의 사이에 있고자 한다.

발제자준 탄 말레이시아 파이브아츠센터 프로듀서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생물학을 전공했으며, 1997년 스테이지 매니지먼트로 활동을 시작한 이래, 현재 말레이시아 공연예술 콜렉티브인 파이브 아츠 센터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쿠알라룸푸르의 독립 공간 코탁(Kotak)의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으며, 일본 요코하마공연예술회의 TPAM 디렉션에 참여하고, 태국 방콕공연예술회의 게스트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2_2
2_3

발제자앨리슨 세가라 필리핀 시팟 라윈 콜렉티브 창립자, 멤버

필리핀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콜렉티브인 시팟 라윈 앙상블의 멤버이자 프리랜서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시팟 라윈 앙상블은 예술가와 관객 간 공유된 컨템포러리 공연 커뮤니티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상호작용, 사회참여, 프로덕션을 추구하고 있다.

발제자탄와린 수카피싯태국 영화감독, 국회의원

<인섹츠 인 더 백야드>(2010), <잇 게츠 베러>(2012), 부산 국제영화제에서 초연하고 태국영화제에서 최고 각본상을 수상한 <주유소>(2016) 등의 태국 영화감독이자, 2012년부터 2014년까지 태국 영화감독 협회 대표로 활동하였다. 2019년 태국 최초의 트렌스젠더 국회의원으로 선출되어 활동하고 있다.

2_4
5

토론자 박은선 리슨투더시티 디렉터

박은선은 리슨투더시티 디렉터로 2009년에 팀을 시작했다. 리슨투더시티의 가장 큰 관심사는 예술과 창의성이 재화를 만드는 또 다른 하나의 도구가 아닌 공통의 것을 공통의 소유로 만드는 일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가이다. 우리는 산, 공기, 하늘처럼 도시 공간도 우리 모두가 함께 공유해야 하는 하나의 공통재로 생각하고 있다.

토론자 권은영(신재)연극 연출가

부당 정리해고를 당한 노동자, 쫓겨난 임차상인, 장애인, 세월호 유가족 등과 함께 연극을 만들어 발표하고 있다. 주로 하고 싶은 얘기, 들어야할 말을 품고 있는 사람들과 공동 작업하며 2017년 프로젝트 형식으로 운영되는 팀 ‘0set프로젝트’를 만들어 활동중이다.

2_4